춘곤증 극복 셀프 마사지 건강이야기 헬스에디터 건강정보 서울아산병원


마사지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 마사지의 효과가 개인마다 다르며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사지가 피로를 풀기 위한 목적이 크지만 몸이 너무 피곤하거나 운동 직후 근육이 전반적으로 긴장된 상태에서 받는 마사지는 오히려 몸을 더 피곤하게 만들 수 있다. 한국마사지협회 관계자는 “마사지를 받은 후 바로 활동하기 보다는 가급적 수면을 취해 근육을 이완키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피로회복과 미용 등의 이유로 마사지가 각광을 받으면서 마사지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그에 따른 부작용도 늘고 있다.


많이 아프다면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엄지손가락만 손바닥에서 떼어 니은(ㄴ) 모양의 손 안쪽 날로 겨드랑이를 팔에서 겨드랑이 쪽으로, 반대로 몸통 쪽에서 겨드랑이 쪽으로 쓸어 올리고 내려준다. 이 마사지를 장기간 꾸준히 반복하면 가늘어진 팔뚝을 만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증상 발병 후 3일 이내 치료를 빨리 시작해야 안면신경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추후에 남을 수 있는 후유증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목에서 마사지를 해줘야 할 곳은, 옆으로 고개를 돌렸을 때 비스듬히 튀어나와있는 근육, 흉쇄유돌근입니다.


단, 상대가 간지러움을 심하게 탄다면 복부 부위는 생략해도 좋다. EASY 음성 안내 이해하기 쉬운 음성 안내를 통해 동작 상태를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 타이 마사지를 받는다면 마사지사에게 팁을 주는 것이 관행이다.


혈액 순환을 위해서 모든 마사지 방향은 심장을 향해야 한다. 가슴 쪽 마사지는 압을 더 세게 하고, 가슴에서 먼 부위는 피가 심장을 향해 돌아야 하므로 압 세기를 가볍게 한다. 몸 전체를 엎드려서 시작해 똑바로 누워서 마무리하는 순서임을 기억한다.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 마사지도 무리하게 받을 경우 오히려 근육이나 피부를 손상시킬 수도 있는데요.


오금은 무릎 위 옴폭하게 패인 곳을 말하는데 다른 부위에 비해 유난히 손이 잘 가지 않는 부위이다. 오금도 서혜부와 마찬가지로 허벅지 뒤쪽부터 오금까지 쓸어내리고 발목부터 오금까지는 쓸어올리는 마사지를 진행하면 된다. 코 옆 라인을 따라 부드럽게 쓸어 내리면서 마사지를 해주고, 콧구멍 옆쪽도 마사지 해줍니다. 그 다음 눈동자를 중심으로 3cm 정도 아래 쪽에 있는 혈자리인 사백혈을 꾹꾹 눌러주고, 콧방울 바로 옆에 있는 혈자리인 영향도 지압해줍니다.


사야몬 마사지에서는 이 지역 최저가에 풀타임 고급 정통 타이 마사지 또는 시원한 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그 유명한 빠뚜남 시장이 바로 건너편에 있어서 마사지를 급히 끝내고 쇼핑을 하러 가고 싶다면 할인된 가격에 익스프레스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다. 그러나 시간이 있다면 풀타임 마사지를 느긋하게 즐기면서 마사지사의 능숙한 손길을 통해 근육의 긴장과 통증을 시원하게 풀어볼 것을 추천한다. 방콕에서는 쇼핑과 관광으로 지치고 아픈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풀타임 정통 타이 마사지를 단돈 200바트(한화 약 7,800원)에 경험할 수도 있다.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높은 저렴하고 가성비 높은 마사지샵을 소개한다. 방콕에서는 마사지샵과 스파를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최고의 가성비로 원하는 서비스를 받으려면 갈 곳을 미리 정해두는 것이 좋다.


헬스랜드 스파는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시설과 합리적인 가격대 때문에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체인점이다. 방콕 전역에서 수많은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도시형 스파보다 일반적으로 규모가 크다. 예를 들어 헬스랜드 스파 앤 마사지 아속 지점의 경우, 8층 규모에 럭셔리 스파같은 화려한 내부장식을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전통 타이 마사지부터 반사요법, 얼굴 마사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헬스랜드 스파의 여러 지점은 큰 규모와 저렴한 가격 때문에 붐비는 경향이 있으니 미리 예약하고 가도록 하자. 현대인들은 예전보다 육체노동을 적게 하는데도 불구하고 더 많이 아파하고 여기저기 쑤신다고 말한다.


개의 뼈대와 근육 구조를 완전히 파악해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거나 물리 치료 효과를 주는 마사지법이 있지요. SNS를 둘러보던 중 눈길을 끄는 게시물을 발견했습니다. ‘반려인이라면 꼭 알아야할 강아지 마사지 법’이라는 제목이었지요.


날이 따뜻해졌다고 갑작스럽게 아침운동을 하다가 근육이 심하게 뭉쳤다면 얼음주머니로 응급처치를 해야 한다. 흔히 ‘쥐가 난다’고 하는 경우인데, 이때는 상처 부위를 자극하지 말고 수건을 두른 위에 얼음주머니를 대고 붕대로 감는다. 72시간 정도 이렇게 시원한 상태를 유지한 다음 마사지를 해야 효과적이다. 이때도 크림을 바른 후 주변부터 부드럽게 문지르며 천천히 아픈 부분으로 손을 옮긴다.


신경의 이상으로 근육에 통증이 오거나 마비증세가 나타날 떄, 오장육부의 문제가 생기거나 두통,생리통,복통 같은 통증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얼굴에 분포된 림프근육의 연동운동을 도와주는 것이 페이셜 마사지이며 혈액의 재흡수를 돕고, 수분으 이동을 도와주어 안색정화 효과를 준다. 하지만 얼굴의 림프들은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긴장하게 되고, 림프관을 잡고 있는 필라멘트 역시 긴장하여 림프가 막히게 된다. 얼굴에 압력이 들어가지 않으면서, 심장에 무리가 가지 않게 확연한 부종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주목해야 한다. 우리가 안면마사지를 하는 것으로 찐득하게 젤리화 되는 체액을 말캉하게 풀어주면 정상적인 세포간 물질대사를 촉진시켜순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휴게텔 휴게텔 휴게텔 후기 휴게텔 휴게텔 후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